데드 바이 데이라이트

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살인마 퍽(Killer Perk) 번역 정리

High- 2016. 6. 26. 20:51


요새 핫한 게임인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(DEAD BY DAYLIGHT) 속칭 데바데 의 살인자(살인마,killler) 퍽 종류를 정리한 글입니다.

영문명을 제맘대로 번역하여 내용이나 해석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.

해당 내용 또는 수치는 게임사의 패치로 수시로 바뀔 수 있으니, 틀린내용이 있다면 댓글부탁드립니다.

패치로 인해 수치가 바뀐 퍽들 제보 부탁드립니다.


모바일에서 잘보이도록 글 형식 수정




 생존자 

살인마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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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재글



생존자 애드온

 살인마 애드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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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퍼링

 블러드포인트 번역, 정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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살인마, 생존자 피 코스튬

 티쳐블 퍽 정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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살인마 트래퍼 (Trapper)


1. 불안감 (Agitation)


아이콘 

 


생존자를 들쳐메고 이동할 때


Level 1 : 6% 이동속도 증가

Level 2 : 12% 이동속도 증가, 심장소리 반경 3미터 증가

Level 3 : 18% 이동속도 증가, 심장소리 반경 6미터 증가




2. 난폭한 힘 (Brutal Strength)


아이콘 

 

1.0.5 패치 : 10%/20%/30% -> 20%/30%/40%


바리케이트를 부수는 속도가 증가한다. (부수는 시간 감소)

Level 1 : 20% 증가

Level 2 : 30% 증가

Level 3 : 40% 증가



3. 불안한 존재 (Unnerving Presence)


아이콘 

 


1.0.5 패치 : 스킬체크가 뜰 확률이 늘어남

공포 반경 내(심장소리 반경)에 있는 생존자들에 영향을 미침

Level 1: 스킬체크 뜰 확률 3% 증가, 스킬체크 범위 5% 감소

Level 2: 스킬체크 뜰 확률 5% 증가, 스킬체크 범위 10% 감소

Level 3: 스킬체크 뜰 확률 8% 증가, 스킬체크 범위 15% 감소




살인마 레이스 (Wraith)


1. 블러드하운드 (Blood Hound)


아이콘 

 

1.0.5 패치 : 1초/2초/3초 -> 2초/3초/4초


핏자국 구별이 쉬워지고, 일정시간동안 더 자국이 남음

Level 1: 약간 눈에띔, 핏자국 2초 더 지속

Level 2: 조금더 눈에 잘띔, 핏자국 3초 더 지속

Level 3: 눈에 잘띔, 핏자국 4초 더 지속



2. 약탈자 (Predator)


아이콘 

 


생존자의 발자국이 좀더 오래 지속됨

Level 1: 발자국 1초 더 지속

Level 2: 발자국 2초 더 지속

Level 3: 발자국 3초 더 지속



3. 쉐도우본 (ShadowBorn)


아이콘 

 

1.0.5 패치 : 모든 레벨의 시야 범위증가량이 감소함


시야 증가 및 손전등에 민감해짐


Level 1: 5% 더 선명하게 보임

          손전등에 50% 빨리 영향받음

          손전등 회복속도 25% 증가


Level 2: 시야 범위 약간 증가

          10% 더 선명하게 보임

          손전등에 50% 빨리 영향받음

          손전등 회복속도 50% 증가


Level 3: 시야 범위 꽤 증가

          20% 더 선명하게 보임

          손전등에 50% 빨리 영향받음

          손전등 회복속도 75% 증가




살인마 힐빌리 (Hillbilly)


1. 인내력 (Enduring)


아이콘 

 


바리케이트 스턴 지속시간이 감소한다.

Level 1: 25% 감소

Level 2: 50% 감소

Level 3: 75% 감소



2. 라이트본 (LightBorn)


아이콘 

 


손전등에 대한 저항력이 증가

Level 1: 손전등 20% 저항, 시야 회복력 15% 증가

Level 2: 시야 5% 흐려짐, 손전등 40% 저항, 시야 회복력 30% 증가

Level 3: 시야 10% 흐려짐, 손전등 60% 저항. 시야 회복력 45% 증가



3. 땜장이 (Tinkerer)


아이콘 

 


애드온의 효과가 증가함

Level 1: 5% 효율 증가

Level 2: 10% 효율 증가

Level 3: 15% 효율 증가



간호사 살인마 (Nurse)


1. 거친 숨소리 (Stridor)

부상당한 생존자의 신음소리 감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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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vel 1: 다친 생존자 신음소리 25% 증폭
Level 2: 다친 생존자 신음소리 50% 증폭
Level 3: 다친 생존자 신음소리 50% 증폭, 일반 생존자의 숨소리도 25% 증폭


2. 사망 공포증 (Thanatophobia)

생존자가 죽음, 부상 또는 갈고리에 걸려 있을 시, 다른 생존자의 치료, 사보타지, 발전기 수리 속도가 느려짐

아이콘 

Level 1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1명 있을때 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4% 감소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2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7% 감소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3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10% 감소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4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13% 감소

Level 2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1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5%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2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8%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3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11%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4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14%

Level 3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1명 있을때 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6%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2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9%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3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12%
부상/죽음/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4명 있을때 모든 생존자의 액션(힐 , 사보타지 , 수리)의 속도가 15%


3. 너스 콜 (A Nurse Calling) 

치료를 하거나 치료를 받는 생존자의 위치 감지

아이콘 

Level 1: 치유하는사람과 치유 받는사람 모두 아우라 보임 20m 거리 內
Level 2: 치유하는사람과 치유 받는사람 모두 아우라 생성 26m 거리 內
Level 3: 치유하는사람과 치유 받는사람 모두 아우라 생성 32m 거리 內



살인마 공통 퍽


1. 격렬한 속삭임 (Bitter Murmur)


아이콘 

 


탈출 게이트가 열리면 생존자의 위치가 보임


Level 1: 2초간 보임
Level 2: 4초간 보임
Level 3: 6초간 보임


2. 사슴 사냥꾼 (Deer Stalker)


아이콘 

 


기어다니는 생존자의 위치가 보인다.


Level 1: 12미터 내 
Level 2: 24미터 내
Level 3: 36미터 내

3. 고통스러움 (Distressing)


아이콘 

 


공포 반경(심장소리 들리는 거리) 증가 및 기만 (Deviousness) 항목 점수 획득 증가


Level 1: 8% 심박 반경 증가, 5% 점수 증가
Level 2: 16% 심박 반경 증가, 10% 점수 증가
Level 3: 24% 심박 반경 증가, 15% 점수 증가


4. 간계 (Insidious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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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0.5 패치 : 6초/4초/3초 -> 4초/3초/2초


일정 시간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심장소리가 들리지 않음

Level 1: 4초간 움직이지 않을시
Level 2: 3초간 움직이지 않을시
Level 3: 2초간 움직이지 않을시


5. 강철같은 손아귀 (Iron Grasp)


아이콘 

 

1.0.5 패치 : 25%/50%/75% -> 20%/40%/60%


생존자를 들 시, 생존자의 저항(위글)을 감소시킨다.

Level 1: 20% 감소, 생존자 위글 시간 20% 증가
Level 2: 40% 감소, 생존자 위글 시간 40% 증가
Level 3: 60% 감소, 생존자 위글 시간 60% 증가



6. 괴물의 신전 (Monstrous Shrine)


아이콘 

 

난이도 상승이란 견자단 확률 감소를 말하는것 같습니다.


지하 4개짜리 갈고리의 효율이 증가한다.

Level 1: 3% 사망진행속도 증가, 5% 난이도 상승, 3% 패널티 증가
Level 2: 6% 사망진행속도 증가, 10% 난이도 상승, 6% 패널티 증가
Level 3: 9% 사망진행속도 증가, 15% 난이도 상승, 9% 패널티 증가


7. 누구도 죽음으로부터 탈출 할 수 없다. (No one Escapes Death)


아이콘 

 

탈출 게이트가 열리면  → 탈출 게이트를 열 수 있는 상태가 되면 (설명 변경)


1.0.5 패치 : 이속 3%/5%/5% -> 3%/4%/4%, 3단계 한방퍽이 지속시간이 생김(120초)


탈출 게이트를 열 수 있는 상태가 되면 살인마의 일반 공격 효율이 증가한다. (일명 한방퍽)

Level 1: 4% 공격 쿨타임 감소, 3% 이동속도 증가
Level 2: 8% 공격 쿨타임 감소, 4% 이동속도 증가
Level 3: 한대만 때려도 생존자가 다운됨 (이능력은 120초만 유지), 8% 공격 쿨타임 감소, 4% 이동속도 증가



8. 조잡한 도살자 (Sloppy Butcher)


아이콘 

 

1.0.5 패치 : 1레벨,2레벨 출혈빈도가 늘고, 3레벨의 출혈빈도가 감소함


생존자 공격 시, 생존자가 더 많은 피를 흘린다.

Level 1: 약간 증가
Level 2: 적당하게 증가
Level 3: 많이 증가



9. 그림자 속 스파이 (Spies From the Shadow)


아이콘 

 

살인마가 지나갈때 생기는 까마귀 소리는 무시됨

1.0.5 패치 : 25%/50%/75% -> 50%/50%/75%, 12미터/24미터/36미터 -> 16미터/24미터/36미터


특정 확률로, 일정 범위내의 까마귀 소리의 방향이 표시됨

Level 1: 50% 확률로 16미터 내의 소리 방향 표시
Level 2: 50% 확률로 24미터 내의 소리 방향 표시
Level 3: 75% 확률로 36미터 내의 소리 방향 표시



10. 가차 없는 (Unrelenting)


아이콘 

 


공격 쿨타임이 감소한다.

Level 1: 빗나간 공격이면 3% 쿨타임 감소, 성공한 공격이면 2% 쿨타임 감소
Level 2: 빗나간 공격이면 6% 쿨타임 감소, 성공한 공격이면 4% 쿨타임 감소
Level 3: 빗나간 공격이면 9% 쿨타임 감소, 성공한 공격이면 6% 쿨타임 감소


11. 속삭임 (Whispers)


아이콘 

 


범위 내 생존자가 있으면 살인마에게 엔티티의 속삭임이 들린다.

Level 1: 48미터
Level 2: 40미터
Level 3: 32미터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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