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살인마 퍽(Killer Perk) 번역 정리
요새 핫한 게임인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(DEAD BY DAYLIGHT) 속칭 데바데 의 살인자(살인마,killler) 퍽 종류를 정리한 글입니다.
영문명을 제맘대로 번역하여 내용이나 해석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.
해당 내용 또는 수치는 게임사의 패치로 수시로 바뀔 수 있으니, 틀린내용이 있다면 댓글부탁드립니다.
패치로 인해 수치가 바뀐 퍽들 제보 부탁드립니다.
모바일에서 잘보이도록 글 형식 수정
생존자 퍽 | 살인마 퍽 |
현재글 |
생존자 애드온 | 살인마 애드온 |
오퍼링 | 블러드포인트 번역, 정리 |
살인마, 생존자 피 코스튬 | 티쳐블 퍽 정리 |
살인마 트래퍼 (Trapper)
1. 불안감 (Agitatio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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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존자를 들쳐메고 이동할 때
Level 1 : 6% 이동속도 증가
Level 2 : 12% 이동속도 증가, 심장소리 반경 3미터 증가
Level 3 : 18% 이동속도 증가, 심장소리 반경 6미터 증가
2. 난폭한 힘 (Brutal Strength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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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0.5 패치 : 10%/20%/30% -> 20%/30%/40%
바리케이트를 부수는 속도가 증가한다. (부수는 시간 감소)
Level 1 : 20% 증가
Level 2 : 30% 증가
Level 3 : 40% 증가
3. 불안한 존재 (Unnerving Presenc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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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0.5 패치 : 스킬체크가 뜰 확률이 늘어남
공포 반경 내(심장소리 반경)에 있는 생존자들에 영향을 미침
Level 1: 스킬체크 뜰 확률 3% 증가, 스킬체크 범위 5% 감소
Level 2: 스킬체크 뜰 확률 5% 증가, 스킬체크 범위 10% 감소
Level 3: 스킬체크 뜰 확률 8% 증가, 스킬체크 범위 15% 감소
살인마 레이스 (Wraith)
1. 블러드하운드 (Blood Hound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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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0.5 패치 : 1초/2초/3초 -> 2초/3초/4초
핏자국 구별이 쉬워지고, 일정시간동안 더 자국이 남음
Level 1: 약간 눈에띔, 핏자국 2초 더 지속
Level 2: 조금더 눈에 잘띔, 핏자국 3초 더 지속
Level 3: 눈에 잘띔, 핏자국 4초 더 지속
2. 약탈자 (Predato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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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존자의 발자국이 좀더 오래 지속됨
Level 1: 발자국 1초 더 지속
Level 2: 발자국 2초 더 지속
Level 3: 발자국 3초 더 지속
3. 쉐도우본 (ShadowBor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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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0.5 패치 : 모든 레벨의 시야 범위증가량이 감소함
시야 증가 및 손전등에 민감해짐
Level 1: 5% 더 선명하게 보임
손전등에 50% 빨리 영향받음
손전등 회복속도 25% 증가
Level 2: 시야 범위 약간 증가
10% 더 선명하게 보임
손전등에 50% 빨리 영향받음
손전등 회복속도 50% 증가
Level 3: 시야 범위 꽤 증가
20% 더 선명하게 보임
손전등에 50% 빨리 영향받음
손전등 회복속도 75% 증가
살인마 힐빌리 (Hillbilly)
1. 인내력 (Enduri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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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리케이트 스턴 지속시간이 감소한다.
Level 1: 25% 감소
Level 2: 50% 감소
Level 3: 75% 감소
2. 라이트본 (LightBorn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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손전등에 대한 저항력이 증가
Level 1: 손전등 20% 저항, 시야 회복력 15% 증가
Level 2: 시야 5% 흐려짐, 손전등 40% 저항, 시야 회복력 30% 증가
Level 3: 시야 10% 흐려짐, 손전등 60% 저항. 시야 회복력 45% 증가
3. 땜장이 (Tinkere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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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드온의 효과가 증가함
Level 1: 5% 효율 증가
Level 2: 10% 효율 증가
Level 3: 15% 효율 증가
간호사 살인마 (Nurse)
1. 거친 숨소리 (Stridor)
부상당한 생존자의 신음소리 감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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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사망 공포증 (Thanatophobia)
생존자가 죽음, 부상 또는 갈고리에 걸려 있을 시, 다른 생존자의 치료, 사보타지, 발전기 수리 속도가 느려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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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너스 콜 (A Nurse Calling)
치료를 하거나 치료를 받는 생존자의 위치 감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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살인마 공통 퍽
1. 격렬한 속삭임 (Bitter Murmu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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탈출 게이트가 열리면 생존자의 위치가 보임
2. 사슴 사냥꾼 (Deer Stalke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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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어다니는 생존자의 위치가 보인다.
3. 고통스러움 (Distressi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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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포 반경(심장소리 들리는 거리) 증가 및 기만 (Deviousness) 항목 점수 획득 증가
4. 간계 (Insidious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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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0.5 패치 : 6초/4초/3초 -> 4초/3초/2초
일정 시간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심장소리가 들리지 않음
5. 강철같은 손아귀 (Iron Grasp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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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0.5 패치 : 25%/50%/75% -> 20%/40%/60%
생존자를 들 시, 생존자의 저항(위글)을 감소시킨다.
6. 괴물의 신전 (Monstrous Shrine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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난이도 상승이란 견자단 확률 감소를 말하는것 같습니다.
지하 4개짜리 갈고리의 효율이 증가한다.
7. 누구도 죽음으로부터 탈출 할 수 없다. (No one Escapes Death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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탈출 게이트가 열리면 → 탈출 게이트를 열 수 있는 상태가 되면 (설명 변경)
1.0.5 패치 : 이속 3%/5%/5% -> 3%/4%/4%, 3단계 한방퍽이 지속시간이 생김(120초)
탈출 게이트를 열 수 있는 상태가 되면 살인마의 일반 공격 효율이 증가한다. (일명 한방퍽)
8. 조잡한 도살자 (Sloppy Butcher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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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0.5 패치 : 1레벨,2레벨 출혈빈도가 늘고, 3레벨의 출혈빈도가 감소함
생존자 공격 시, 생존자가 더 많은 피를 흘린다.
9. 그림자 속 스파이 (Spies From the Shadow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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살인마가 지나갈때 생기는 까마귀 소리는 무시됨
1.0.5 패치 : 25%/50%/75% -> 50%/50%/75%, 12미터/24미터/36미터 -> 16미터/24미터/36미터
특정 확률로, 일정 범위내의 까마귀 소리의 방향이 표시됨
10. 가차 없는 (Unrelenti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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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격 쿨타임이 감소한다.
11. 속삭임 (Whispers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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범위 내 생존자가 있으면 살인마에게 엔티티의 속삭임이 들린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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